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동해시,‘MBTI 활용’부모 자녀간 소통 강화..
사회

동해시,‘MBTI 활용’부모 자녀간 소통 강화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15 09:39
2023년 더나은교육지구사업 부모-자녀 소통 프로그램 ‘이心전心 마음이음’ 활동 진행

↑↑ 동해시,‘MBTI 활용’부모 자녀간 소통 강화
[강원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동해시는 최근 부모와 자녀간의 소통 향상을 통해 건강한 가족 만들기를 위한‘MBTI 활용 자녀 소통법’프로그램인 `이心전心` 마음이음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인 부모와 자녀간 적절한 상호작용 부재 및 갈등 증가가 대두됨에 따라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도 및 신뢰감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따라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 부모-자녀 소통 프로그램인 마음이음활동과 부모교육에는 관내 12∼13세 청소년 1명과 보호자 1명으로 이루어진 25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MBTI 검사와 성격유형분석, 푸드테라피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족간 의사소통과 공감 능력을 증진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시는 올해 동해더나은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와 마을을 잇는 도란도란 배움터 ▲ 나를 찾아 떠나는 진로 여행 ▲ 부모-자녀 소통프로그램 `이心전心`▲ 찾아가는 환경액션플랜 `지금 우리 환경은`을 비롯해,

▲ 청소년 체육프로그램`튼튼GYM`▲ 청소년 행복축제 ▲ 별이 빛나는 동해 `별별탐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및 행사를 통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청소년 친화 도시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선우 체육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청소년과 부모가 함께 참가해 서로에 대해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지속적으로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