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예산군청사 |
군은 2024년 가루쌀 생산단지 조성사업 신청을 받고 있으며, 희망하는 농협, 농업법인 또는 협동조합에서는 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사업에 선정된 경영체는 재배에 필요한 교육·컨설팅 지원을 받고 가루쌀 생산단지가 더욱 발전하면 육묘장, 농기계 등 가루쌀 생산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 또한 지원받을 수 있다.
쌀 산업 활성화에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루쌀의 원료가 되는 품종은 재배방법이 일반 재배 품종과 달라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가루쌀 단지 조성에 관심있는 청년법인 구성원이 지난 15일에 당진시에 벤치마킹을 다녀오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 중이다.
당진시 가루쌀 생산단지 관계자는 “농업을 책임질 청년들이 모여 농업발전을 위해 벤치마킹을 하는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하는 모습이 매우 보기 좋다”며 “이곳에서 배운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행착오를 줄여 우수한 품질의 가루쌀을 생산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쌀 과잉 생산 문제로 벼 농가 소득 증대를 이루기 위해 많은 노력을 펼치는 방법의 하나인 가루쌀 생산을 통해 쌀이 조금이나마 적정 생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단체에서 가루쌀 생산단지 조성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