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제51회 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 학생부 열띤 경연..
사회

제51회 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 학생부 열띤 경연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5/02 12:00
제51회 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 『학생부』 5.5.(일) 09시부터 열띤 경연이 펼쳐진다

↑↑ 제51회 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동편제 탯자리이자 판소리 본향인 피어나다 남원에서 제51회 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 학생부 경연이 춘향문화예술회관 외 2개 장소에서 판소리, 관악, 현악․병창, 무용 종목에 전국의 학생들이 오는 5.5. 오전 09시부터 열띤 경연이 펼쳐진다.

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은 반백년의 전통 및 역사성 만큼 이나 조상현, 성창순, 신영희, 안숙선, 박양덕, 이난초 명창 등 수많은 명인․명창을 배출했던 대한민국 최고의 국악 경연대회를 자랑하고 있다.

이번 학생부 경연대회 장소는 ▲판소리 및 관악 경연은 춘향문화예술회관(대공연장,소공연장) ▲무용 경연은 지리산 소극장 ▲현악․병창 경연은 남원농악전수교육관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공력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국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주역들이 그동안 연습한 기량을 뽐내는 자리인 만큼 서로 좋은 성적을 거둘수 있도록 “국악을 사랑하는 관광객 및 시민들이 많이 찾아주셔서 미래의 국악 꿈나무들에게 희망 메세지 및 격려의 박수를 보내 줄 것”을 당부드린다 말했다.

한편, 춘향국악대전 경연대회는 춘향제 기간인 5.11.부터 5.12.에도 일반부, 명창부 경연대회를 개최되며, 자세한 경연 일정 문의는 또는 제94회 춘향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