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부안군, 제102회 어린이날 큰 잔치 개최..
문화

부안군, 제102회 어린이날 큰 잔치 개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5/07 11:54
‘알록달록 다채로운 아이들의 민속잔치 한마당!’

↑↑ 부안군, 제102회 어린이날 큰 잔치 개최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부안군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5일 부안초등학교에서 어린이날 큰 잔치를 개최했다.

군이 주최하고 원불교 삼동청소년회 부안지회와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교육지원청 공동 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5대 마당(공연, 놀이, 체험, 먹거리, 나눔마당)을 열어 800여명의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기념행사는 풍물패의 흥겨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을 열어 어린이헌장 낭독, 축사, 내빈들의 투호시투 등을 통해 행사를 기념했다.

문화행사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딱지치기, 고무신 던지기 등의 민속놀이와 에어바운스, 명랑운동회 마당을 중심으로 아이들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풍성한 행사를 위해 버블 공연, 마술 공연 등의 볼거리와 어묵, 인절미, 팝콘, 솜사탕 등의 먹거리를 제공했고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포토존 부스를 운영해 아이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자신의 개성을 뽐낼 수 있도록 행사를 추진했다.

부안교육지원청에서는 참여하는 아동과 가족을 위해 즉석에서 짜장면 1000그릇을 조리해 든든하고 따뜻한 한 끼를 제공했으며 아동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아동이 체험 후 카드에 받은 스티커 개수에 따라 선물을 지급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씩씩하고 밝은 어린이 여러분의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군에서도 여러분이 꿈을 가꾸고 성장해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