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훌훌` 문경민 작가, 완주군 찾는다..
문화

`훌훌` 문경민 작가, 완주군 찾는다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5/08 11:35
오는 11일 군립중앙도서관에서 북토크 진행

↑↑ `훌훌` 문경민 작가, 완주군 찾는다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책 읽는 지식도시 완주군이 청소년 분야 올해의 책 `훌훌`의 문경민 작가 초청 북토크를 개최한다.

완주 군민의 날 행사와 연계해 열리는 북토크는 오는 11일 오전 10시 30분 완주군립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된다.

행사에서는 ‘더 나은 세상을 향해’를 주제로 소설을 통해 전해주고 싶은 메시지, 소설가가 되기까지의 과정, 창작의 자세 등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훌훌`은 저마다의 아픈 속사정으로 단절돼 각자에게 집중하던 인물들이 서로 연결되어 극복의 힘을 얻어가는 과정을 담은 소설이다.

현직 초등교사이기도 한 문경민 작가는 `훌훌`로 제12회 문학동네청소년문학상 대상 수상, `지켜야 할 세계`로 제13회 혼불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열세 살 우리는`, `나는 복어`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다.

강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도서관 홈페이지나 도서관사업소 도서관정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완주군은 매년 올해의 책을 선정하고 있으며, 2024년 완주군 올해의 책 선정도서는 `살아보니, 지능`(성인), `훌훌`(청소년), `친구의 전설`(어린이)로 총 3권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