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부안군, 새만금 MP 재수립 대응단 추진상황 점검 회의 개최 |
부안군은 지난 2월 새만금개발청에서 추진하는 새만금 기본계획 재수립 용역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11개 관련 부서로 대응단을 구성하고 새만금 MP 재수립시 반영되어야 할 주요 건의 사업 34건을 발굴했다.
이번 회의는 부군수 주재하에 대응단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발굴된 건의 사업들에 대해 중앙부처 등 관계기관 추진상황에 대해 공유 및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부안군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국가산단 확대, △관광레저용지 공공주도 조성, △새만금 남북3축도로 시점 변경 및 신속추진, △새만금 3권역내 국제케이팝학교 반영, △가력선착장 배후시설 및 연결도로 신설 등 주요 핵심사업이 부안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부안 부군수는 “우리군의 발전 전략을 담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대응단 및 관련부서에서 노력하고 있으며, 새만금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우리군의 현안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또한 부안군은 새만금 경쟁력 확보방안 연구 용역을 6월 착수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발굴된 건의 사항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분석하여 추가적인 제안사항 및 개발전략을 마련하여 새만금개발청에 발빠르게 제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