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부안군-서울 중구, 주민자치위원회 우호교류 협약 체결..
사회

부안군-서울 중구, 주민자치위원회 우호교류 협약 체결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5/29 11:40

↑↑ 부안군-서울 중구, 주민자치위원회 우호교류 협약 체결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부안군 주민자치위원회와 서울 중구 주민자치위원회가 양 지역의 상호 교류와 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8일 변산 소노벨 리조트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권익현 부안군수, 김길성 서울 중구청장, 부안군 주민자치협의회 이명숙회장, 중구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 안용덕 회장을 비롯한 양 주민자치위원 등이 참석해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자매결연 협약식은 부안의 1개 읍과 중구의 3개 동 및 부안의 1개 면과 중구의 1개 동이 서로 상호 결연 협약을 진행하여,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행정, 문화, 교육, 산업 등 여러 분야에서 경험과 정보를 교환하고, 다양한 분야의 협력 사업을 적극 추친함으로써 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안용덕 중구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 회장은 “서울 중구와 부안의 서로 다른 환경은 오히려 양 지역의 협력과 교류에 이점이 된다”며 “양 지역의 문화와 지역적 특성을 이해하고 활발한 교류를 통해 지역 공동 발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명숙 부안군 주민자차협의회 회장은 “서로 다른 환경 속의 주민자치위원회가 만나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는 이 자리를 소중히 생각하고 앞으로 지속적인 우호 협력 관계를 이어가기 위해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