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순창군의회 손종석 의장, 순창향교에서 고유례 봉행 |
이번 고유례에는 이성용 부의장, 김정숙 행정복지위원장, 마화룡 경제산업위원장, 최용수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함께 참석하여 순창향교의 전통과 의미를 되새겼다.
고유례는 국가나 개인이 중대한 일을 치른 뒤 또는 치르기 전에 그 내용을 사당이나 신명에 고하는 유가(儒家)의 의례로, 예로부터 새로 취임한 고을의 수령이 향교에서 성현들에게 제례행사를 지내온 중요한 전통이다.
손 의장은 먼저 “순창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로 선출된 의원들을 위해 이렇게 뜻깊은 고유례를 준비해 주신 순창향교 유양희 전교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지방의회가 단순히 행정의 일환으로 머무는 것이 아니라,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투명하고 공정한 의정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다짐하며, ˝전통 유교문화 유산을 보전하고 계승 발전시키는 데 힘써 순창향교가 꾸준히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번 고유례 행사는 순창군의회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기원하며,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으며, 손종석 의장을 비롯한 순창군의회 의원들은 앞으로도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