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익산시, 반부패·청렴 집중기간 `청렴경보` 발령..
사회

익산시, 반부패·청렴 집중기간 `청렴경보` 발령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8/16 11:32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행동강령 등 준수 당부

↑↑ 익산시청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익산시가 막바지 하계휴가철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 행동강령 등의 준수를 당부하는 `청렴경보`를 발령했다.

청렴경보 주요 내용은 △명절 기간 명목 선물 수수 주의 △하계휴가철 음주운전 절대 금지 △이해충돌방지법 준수 △휴가철, 추석명절 분위기 편승 근무태만 주의 △상호 존중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 등이다.

`청렴경보`는 익산시가 2024년 첫 시행한 반부패·청렴 정책이다.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 행동강령 등 공직자가 준수해야 할 내용을 지속해서 안내해 부패행위를 방지한다.

지난 설 명절 기간 청탁금지법 준수를 시작으로 국회의원 선거 기간 공직선거법 준수, 하반기 인사철 인사청탁 금지 등을 발령한 바 있다.

익산시는 다음달까지를 반부패 집중 기간으로 정하고 △맞춤형 청렴 교육 △간부공무원 갑질 근절 교육 △민·관 청렴거버넌스 간담회 등을 추진하고 공직기강 특별점검을 병행한다.

청탁금지법 위반 행위, 추석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이행 실태, 근무지 무단이탈 등 복무 기강해이에 관해 점검할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공직자가 지켜야 할 규정과 사례 전파를 통해 우리시 공무원들의 청렴 인식을 개선하고 상호 존중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며 ˝추석 명절을 앞두고 특별점검을 통해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