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전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의 모든 것, 우리..
교육

대전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의 모든 것, 우리 통합교육 담당자도 동참해요!

신태공 기자 입력 2022/03/18 09:49
2022학년도 유·초·중학교 특수학급 미설치교 특수업무 담당자 협의회 개최

↑↑ 대전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의 모든 것, 우리 통합교육 담당자도 동참해요!
[대전_뉴스비타민=신태공기자]대전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은 3월 18일, 교육지원청 내 소회의실에서 `특수교육대상자가 배치된 유·초·중학교 특수학급 미설치교` 특수교육 업무담당자 52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재 동‧서부 관내에는 유치원 19원, 초등학교 12교, 중학교 9교의 특수학급 미설치교(원)가 있으며, 해당 학교에서는 일반교사가 특수교육 업무를 담당하여 개별화교육계획 및 특수교육 관련 행정업무 등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온라인 협의회 개최 취지는 이러한 현장의 어려움을 선제적으로 해소하기 위함이며, 협의회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방과후 교육 활동 지원, 통학비 지원, 치료지원 등 일반교사들이 고민하는 행·재정적 절차를 안내하고, 개별화교육계획 운영 및 통합교육 지원 등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적 지원 방법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교육지원청은 일반학급 배치 특수교육대상자 지원체제 마련을 통해 통합교육 내실화를 이루고 특수교육 관련 업무지원, 어려운 행동 중재, 가족지원 등 안정적인 통합교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통합교육지원단 및 거점형 통합교육지원실(대전원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 대전비래초등학교, 대전선화초등학교, 갈마중학교, 한밭여자중학교)을 운영하고 있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김기룡 유초등교육과장은“이번 협의회가 특수학급 미설치교 일반교사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전반적인 특수교육 관련 업무 수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