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새 학기 가족심리검사로 우리가족..
교육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새 학기 가족심리검사로 우리가족 사이도 새롭게

신태공 기자 입력 2022/03/24 09:51
청렴하고 건강한 문화확산과 함께, 학교로 `찾아가는 심리검사`실시

↑↑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대전_뉴스비타민=신태공기자]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신학기를 맞아 4월 11일부터 7월 1일까지 서부 관내 초․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검사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심리검사 프로그램은 참가 가족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청렴교육과 함께 학년별 맞춤형 검사로 진행된다. 초등학생에게는 또래관계방식 및 성격적인 특성을 알아보고 여러 가지 행동상의 어려움을 예측할 수 있는 NEO성격검사를 제공하며, 중학생은 자신의 성격 특성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환경 조성(가정 및 학습) 및 장기적인 진로계획에 도움을 주는 U·I학습유형검사를 시행한다.

학생 대상 심리검사는 위(Wee)센터 전문인력이 신청 학생의 학교로 직접 찾아가 개별적으로 실시하며, 학부모는 온라인으로 심리검사를 실시한다. 이후 위(Wee)센터에서는 학생 및 학부모의 검사 결과를 종합하여 신청 학생의 학교에서 맞춤형 해석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심리검사`는 오는 3월 29일 화요일부터 30일 수요일까지 학부모가 직접 네이버폼으로 신청 가능하며, 심리검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봉규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정서적 스트레스 등 어려움을 겪고 있을 서부 학생 및 학부모들이 이번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과 관계를 다잡고 신학기 적응력 또한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