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42회 도봉구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홍보 포스터 |
도봉구 지역 약 40여 개 장애인 단체가 공동 주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수년간 지역 내 유관 단체와 기관들이 협력해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소통하고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이어져 왔다.
4월 20일 오전 11시, ˝우리 사(4)이(2)의 거리는 영(0)˝이라는 주제로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 펼쳐지는 본 행사는 장애인의 날 유공자 표창,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장애인 아티스트의 공연, 수어노래 공연 등이 진행된다.
도봉구 지역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물품 나눔도 진행된다. 4월 22일부터 29일까지 도봉구 장애인의 날 추진위원회는 도봉구 지역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750여 명에게 식품, 양말, 방역물품 등을 전달한다.
또한 지역 카페와 연계한 참여 이벤트도 마련됐다. 4월 13일부터 4월 22일까지 지역 내 세움카페, 바꿈카페 등 발달장애인 커피점에서 장애인의 날 기념컵홀더의 QR코드를 입력해 설문조사에 응하면, 추첨을 통해 3천 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주어진다.
한편 네이버와 함께하는 `해피빈 온라인 모금` 운동도 진행 중이다. 모금은 3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되며, 모금액은 장애인의 날의 의미를 알리고, 장애인 가정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장애와 비장애의 장벽을 허물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장애가 장애되지 않는 장애친화 도시 도봉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