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보성군, ‘웅치올벼쌀’연관 제품 개발 향토산업 집중 육성..
문화

보성군, ‘웅치올벼쌀’연관 제품 개발 향토산업 집중 육성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5/17 11:30

↑↑ 보성군, ‘웅치올벼쌀’연관 제품 개발 향토산업 집중 육성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보성군은 지역 농·특산물이자 향토자원인 `웅치올벼쌀`을 향토산업으로 집중 육성해 나가고 있다.

`웅치올벼쌀`의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보성군은 웅치올벼쌀사업단과 협력해 2019년부터 4년간 제품개발·인력육성·홍보마케팅·판로구축·생산시설 현대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누룽지, 즉석밥, 쌀과자, 펌핑올벼쌀 등 연관제품 개발과 웅치올벼쌀을 활용한 농촌 체험관광 활성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웅치올벼쌀 사업단은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3일간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열린 `2022 제10회 보성 세계차(茶) EXPO`에 참가해 `올벼누룽지 피자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80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하며 호평을 받았다.

또한, 5월부터 복내중학교 방과 후 수업으로 ¡®올벼누룽지 피자만들기 체험¡¯을 추가해 1·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체험을 진행중이다.

보성웅치올벼쌀향토사업단 송지영 사무국장은 ˝보성웅치올벼쌀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올벼 농산물이자, 우리 보성군의 향토자원인 데 비해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지지 않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면서 ˝소비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올벼쌀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