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여수시, 사회적경제기업과 만나는 ‘사기진작 소셜트립’ 열어 |
‘사기진작 소셜트립(사회적경제기업과 만나며 진짜 행복을 작당하는 여행)’은 일반 체험단을 모집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신규 판로를 모색하는 투어 프로그램이다.
‘여수시 사회적경제마을 통합지원센터’와 ‘예비사회적기업 여수랑남도랑여행협동조합’이 협업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총 20여명이 참가한 이번 체험단은 ▲우리노리협동조합 ▲수레인보우협동조합 ▲바다야놀자협동조합(이상 사회적기업) ▲금오도 섬마을방풍유한회사(마을기업)를 방문해 지역자원을 활용한 지역문제 해결 등에 사회적경제의 목적과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초와 반미 샌드위치 만들기, 방풍나물 채집, 방풍요리 만들기, 요트 탑승 등 흥미진진한 체험도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여수시사회적경제기업 공동판매장 ‘동백가치’를 방문해 다양한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보는 기회도 가졌다.
여수시 사회적경제마을 통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홍보와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반기에도 ‘사기진작 소셜트립’ 프로그램이 2회에 걸쳐 진행된다.
모집 일정 등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9월 중 공지될 예정이며, 모집 인원은 회차 당 선착순 10명, 참가비는 1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