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영광군, 법성포 굴비음식거리 명품화 사업 컨설팅 설명회 ..
문화

영광군, 법성포 굴비음식거리 명품화 사업 컨설팅 설명회 실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5/20 13:46

↑↑ 영광군, 법성포 굴비음식거리 명품화 사업 컨설팅 설명회 실시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영광군은 지난 19일 법성면 커뮤니티센터에서 `영광 법성포 굴비음식거리 명품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컨설팅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영광 법성포 굴비거리 명품화 사업’이란 현재 조성된 법성포 굴비거리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음식관광유치 및 홍보로 지역경제를 살리고, 법성포 굴비거리만의 차별화된 음식 문화서비스를 향상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 내용은 ▲전문가가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 및 위생·친절 교육, ▲단오제 등 지역축제와 연계한 홍보, ▲위생복 지원 등이다.

이번 컨설팅 설명회는 맞춤형 컨설팅 전 의견을 나누고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남도외식문화개발원 이은상 대표의 진행 하에 굴비음식거리 참여 영업주들이 참석하여 경영 마인드·친절서비스·메뉴개발 등의 주제로 심도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컨설팅 설명회에 참석한 한 영업주는 “법성포만의 차별화된 상차림을 배우고 싶다”며, “반찬 구성의 재점검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정책을 위해 지속적으로 의견 수렴을 진행하여 영광 법성포의 지역적 특색을 담아내 명품화된 음식문화 특화거리를 만들어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