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전 중구, 청소년들과 함께 우리들공원 주변 아침청소..
사회

대전 중구, 청소년들과 함께 우리들공원 주변 아침청소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5/29 10:16

↑↑ 대전 중구, 청소년들과 함께 우리들공원 주변 아침청소
[대전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대전 중구는 지난 28일과 29일 청소년과 그 가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우리들공원 아침청소`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번화가는 주말과 평일 구분 없이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쓰레기로 거리가 몸살을 앓고 있다.

특히 대흥동 번화가 일대는 밤새 흡연자가 버린 담배꽁초가 전단지와 함께 뒤섞여 일반인들도 눈살을 찌푸리게 만든다.

이에 중구는 밤새 무분별한 불법투기가 얼마나 심각한지 체험하는 환경시책의 일환으로 이번 활동을 추진하게 됐다.

학생 참석자들은 점포 앞 담배꽁초들로 뒤덮인 거리를 보고 금연은 물론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리겠다고 다짐하고, 함께한 학부모는 매일 깨끗한 거리를 만들어 주는 환경관리요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올바른 쓰레기 버리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결심했다.

한편, 구는 쓰레기에 대한 청소년들의 의식전환 계기 마련을 위해 아침청소 자원봉사를 월 1회 추진하고 있다.

참여자에게는 자원봉사 실적 2시간을 인정하며, 참가신청은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가능하다.

청장은 ˝봉사활동 시간을 채우기 위한 단순 활동에서 벗어나 청소년이 우리 주변에 쉽게 볼 수 있는 쓰레기 불법투기 실상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한층 성숙된 환경의식을 함양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