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금천구, 4개 초등학교서 농촌체험활동 모내기 행사 실시..
교육

금천구, 4개 초등학교서 농촌체험활동 모내기 행사 실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5/30 18:01
우리 학교에서 모내기 체험해요!

↑↑ 농촌체험활동 모내기 행사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금천구는 5월 20일부터 30일까지 학교급식 친환경 쌀 공급업체와 체험활동 신청 학교를 연계해 4개 초등학교(문교초, 문성초, 영남초, 금천초)에서 초등학생 428명을 대상으로 ‘농촌체험활동 모내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교 안에서 벼를 직접 키울 수 있는 친환경 ‘벼 체험포’를설치하고, 학생들이 모내기를 통해 우리가 늘 먹는 쌀이 어떻게 생산되는지 직접 체험해보고, 농민들의 노고와 먹거리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자 마련됐다.

친환경 벼 체험포란 대형 고무 화분을 이용한 ‘미니 답(畓)’으로, 고무통에 흙과 물을 담고 벼를 심은 뒤 관리·관찰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을 말한다.

학생들은 모내기를 직접 해보며 쌀이 생산되기까지 첫 과정을 체험했으며, 가을철에는 체험포에서 자란 벼를 수확하고 도정하는 체험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강숙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친환경급식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자연과 소통하며 농산물의 소중함을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 통해 아이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