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울 자치경찰 1주년 기념사진 공모전`웹 포스터 |
공모전에는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제인 ‘서울 자치경찰의 활약상 및 발전하는 서울의 모습’을 담은 2021년 7월 1일 이후 촬영한 디지털 사진을 출품하면 된다.
참여는 전자우편을 통해 응모하면 되고, 자세한 제출 방법 및 양식은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홈페이지나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페이지에서 공고문 및 제출양식을 참고하여 작성·제출하면 된다.
응모자는 제출하는 작품이 제3자의 소유권, 저작권, 초상권 등 제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한다.
접수된 작품은 블라인드 평가를 기본으로 출품 규격 등에 대한 예비 심사를 거친 후 본 심사를 진행한다.
1차 및 2차로 구분하여 진행되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20개 부문별(최우수상 1명, 우수상 4명, 장려상 5명, 입선 10명) 우수작을 최종 선정하여, 오는 7월 1일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되며, 수상작은 오늘 7월 중순 개최되는 ‘서울 자치경찰 1주년 기념 사진전(서울시청 본관 로비 1층 2·3 공간)’에 전시될 예정이다.
김학배 서울시 자치경찰위원장은 “서울시민과 함께 해왔던 자치경찰의 지난 1년간의 사진을 수집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치경찰 활동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