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북교육청 |
수학 창의캠프는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를 통한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고, 수학적 사실을 추측하고 분석하는 힘을 길러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과 협업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도교육청이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2022년 전북 수학 창의캠프`는 오는 7월 16일과 7월 30일 두 차례에 걸쳐 개최될 예정으로 도내 초등학생 5~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초등학생 96명·중학생 96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학교당 4명 이내로 신청할 수 있다. 인원 초과시에는 지난해 참여하지 않은 학생을 우선 선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도교육청 미래인재과로 제출하면 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수학올림픽·문제적 학생·수리탐험대(2개 코너)·탈출! MARTROOM(2개 코너) 등 전북초·중등수학교사연구회 교사들이 자체 개발한 것이다.
1모둠은 4인으로 이루어지며, 신청자의 학년·성별을 고려해 행사 당일 현장에서 구성, 모둠별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상호 협력하고 배려하며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수학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자발적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자 한다˝이라며 ˝수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