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교육청, 2023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서류 접수 안내 |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접수는 특수교육의 기회 확대 및 학습권 보장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신청 서류접수 기간은 △영아학급 및 공‧사립 유치원 취원은 6월 27일부터 7월 1일까지 △초등학교 취학은 7월 4일부터 8일까지 △중・고등학교 입학은 6월 27일부터 7월 1일까지 이다.
또한 특수학교는 학교별 모집 요강에 따라 학교에서 직접 서류와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특수학교 서류접수는 6월 20일부터 7월 1일까지이며, 평가는 7월 6일에 학교별로 실시한다.
특수학교 모집 요강은 해당 학교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영아‧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 입학을 희망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은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고등학교 입학 대상은 대전특수교육원에서 각각 7월 4일부터 8월 26일까지 기간 동안 진단·평가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대전특수교육원 및 대전동‧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및 진학에 관한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교급별 선정‧배치 일정에 대한 더 자세한 안내와 정보는 대전특수교육원과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이번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를 위한 서류 신청 및 접수를 통해 특수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진단‧평가 체계를 강화하여 장애정도와 요구에 적합한 학습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