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전시, 대전도심융합특구 기본계획수립 용역 주민 설명회 ..
사회

대전시, 대전도심융합특구 기본계획수립 용역 주민 설명회 개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6/26 11:19
문화 ‧ 주거 ‧ 산업이 어우러진 원도심의 미래상 공유, 소통의 장 마련

↑↑ 대전시청
[대전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대전시는 오는 6월 27일 15시 동구 대전청소년위캔센터 다목적회의실(지하1층)에서 `대전도심융합특구 기본계획수립 용역` 주민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전시 도심융합특구 관계자, NGO단체 및 기관, 도심융합특구 사업대상지 동의 주민대표 및 관심있는 시민들이 참석(장소 여건상 선착순 50명 한정)하여 대전도심융합특구의 미래상을 함께 공유하고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된다.

과업을 수행하고 있는 국토연구원(대표 강현수) 서민호 연구위원의 발표로 진행되는 이번 주민 설명회의에서는 도심융합특구의 개념 및 추진 동향, 대전도심융합특구 기본방향 및 미래상을 공유한다.

대전시 정해교 도시주택국장은 ˝이번 주민 설명회는 대전시에서 구상한 도심융합특구의 밑그림을 대전시의 주인인 주민과 공유하고 그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의미있는 자리˝라면서, ˝도심융합특구의 핵심은 문화・주거・산업의 확보에 있는 만큼 이번 주민 설명회를 통해 주민들께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주시길 당부드린다.˝ 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이번 주민 설명회의 의견을 바탕으로 추가 연구를 통해 연내 대전 도심융합특구 청사진을 완성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