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도봉구 2022년 도봉구 사회적경제 주간행사 `가치로가게` 홍보 포스터 |
먼저 센터는 7월 1일부터 14일까지 도봉구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 `가치로가게`를 운영한다. 마지막 이틀인 7월 13일, 14일에는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가치로가게`의 베스트 상품을 모아 특별기획전도 연다.
작년에 이어 운영되는 `가치로가게`는 총 8개 기업이 참여한다. 친환경 백팩 인테리어 공예품 수제파우치 양말 어린이를 위한 DIY다육이 제로웨이스트 상품 공정무역 커피와 착한참치 지속가능한 식문화 잡지 등을 판매한다.
한편 센터는 창동역 2번 출구에 위치한 `도봉SE마켓`의 새단장 이벤트를 7월 1일부터 진행한다.
`도봉SE마켓`은 사회적경제기업과 공정무역단체의 제품을 편리하게 만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된 `사회적경제 공정무역 홍보판매관`이다. 소비자 중심의 `들어오고 싶은 공간`으로 거듭나고자 올 6월 리모델링을 실시했다.
새단장 이벤트는 `럭키박스 뽑기`와 `할인쿠폰 발행`이 진행된다. 이벤트는 소진 시까지 운영되며, 쿠폰은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정현혜 센터장은 ˝도봉구 사회적경제 주간행사가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었을 사회적경제기업들에 조금이나마 큰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사회적경제기업들에는 판로개척이, 구민들에게는 가치소비에 대한 경험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