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자원순환 활동가 양성과정 안내문 |
자원순환 활동가 양성 과정은 구와 구민이 함께 실천해 나가는 2022 민관협치 ‘자원순환 활동으로 깨끗한 광진 만들기’ 사업 중 하나로 기획되었다.
이번 과정은 30명을 대상으로 8월 22일부터 9월 2일까지 평일 2시간씩 총 10회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프로그램은 ‘광진구 자원순환의 이해’, ‘쓰레기 박사와 함께 쓰레기 A to Z’ 등의 체계적인 이론 수업과 ‘자원순환 회수시설 현장 탐방’ 등 현장 실습으로 구성해 흥미와 몰입감을 높였다.
특히 수료자들이 자원순환 활동가로서 지속 가능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 수료 이후 교육 강사로 활약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이 설계되어 있어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구민의 사회활동 참여 기회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역량 있는 주민 활동가를 배출하고, 생활 속에서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라며 “주민이 주도하는 자원순환 도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광진구는 주민이 참여하는 2022 민관협치 ‘자원순환 활동으로 깨끗한 광진 만들기’ 사업으로 ‘자원순환 활동가 양성 프로그램’ 외에도 ‘자원순환을 위한 플로깅’, ‘커피찌꺼기 재자원화 사업’ 등 누구나 일상 속에서 자원순환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