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북교육청,“가족과 함께하는 과학캠프 신청하세요” |
도교육청은 ‘같이 과학을 만나고 함께 체험을 나눠요’를 주제로 `2022년 쉼이 있는 과학산책`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가족과학캠프는 다양한 융합인재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잠재력을 개발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된다.
캠프는 오는 8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무주태권도원 평원관에서 진행되며,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포함, 3~4명으로 구성된 가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동안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초등 3~6학년 학생 2명 이상을 포함한 가족이 우선 선정되며, 우선 선정기준을 반영한 추첨으로 참가 가족을 선발한다.
선정 결과는 오는 7월 9일 이후 휴대전화 문자 및 해당 학교에 공문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친환경 과학체험 △어울누리 활동 △무주 탐험대 등이 있다.
특히 친환경 과학체험에서는 AR 동물관찰, 환경을 이용한 전구, 빛의 반사와 굴절, 파브르와 소풍, 태양전지 원리, 신기한 반사와 전사, 친환경 자동차, 정화와 습도조절 등 체험중심 과학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도교육청 과학교육담당 장학사는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다양한 과학활동을 경험하며 과학의 원리를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산책하듯이 과학을 만나고 다양한 과학체험 과정에서 탐구력과 협업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