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은평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NO플라스틱’ 캠페인 동참..
사회

은평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NO플라스틱’ 캠페인 동참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7/01 15:07
종이팩 생수 마시기 및 분리배출 체험

↑↑ 은평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NO플라스틱’ 캠페인 동참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은평구는 은평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2일까지 서대문마포은평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 진행하는 노플라스틱 약속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아이쿱생협으로부터 자연드림 기픈물 종이팩 생수 20박스를 지원받아 16개 동마을넷 정기회의 및 센터 교육, 마을 여행 등 센터 행사 전반에서 노플라스틱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후 센터 행사 진행 시 플라스틱 생수보단 종이팩 생수를 구입해 지속적으로 주민들에게 안내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센터에 방문하는 지역 관계자 및 활동가와 주민들은 자연드림 종이팩 생수를 마시고, 센터 내에 비치된 종이팩 수거함에 직접 배출해보는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고 쉽게 NO플라스틱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한편 자연드림 기픈물은 종이팩 생수로 뚜껑 또한 사탕수수 기반의 식물성 소재로 생산과 폐기 과정에서 탄소발생량을 저감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기픈물 종이팩 생수 분리배출을 체험하고, NO플라스틱 챌린지에 함께 참여할 주민은 은평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사무실로 방문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NO플라스틱 캠페인은 1년에 1인당 98개를 사용 중인 플라스틱 생수병부터 줄여보자는 캠페인으로 주민들이 플라스틱 생수 대신 종이팩 생수를 이용해봄으로써 기후위기 대응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센터는 작년부터 진행 중인 그린은평대작전을 올해도 지역과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펼쳐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