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무주군청 |
수능시험 준비로 인한 스트레스와 운동부족으로 몸과 마음이 지쳐 있는 고3 학생을 대상으로 체험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하기 위해서다.
무주고등학교와 안성고등학교 비롯해 4개 무주관내 각 고등학교별로 부스가 마련되며, 학생 수가 적은 경우 전교생의 참여가 가능하고 운영은 12월 24일까지다.
부스에서는 건강기초조사 및 건강상담이 가능하고 건강증진 및 체험활동으로 고3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영양, 절주, 금연, 신체활동, 심뇌혈관질환, 정신건강 상담 등 분야별 전문 인력이 투입돼 전문적인 1:1 상담 및 체험을 제공한다.
예비성인들은 관심 있는 분야의 체험부스를 선택해 집중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받게 된다. 이번 상담에는 치매안심센터를 비롯해 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수련관, 드림잡스쿨 등 5개 기관이 부스별 참여하여 고3 학생들의 건강 상담을 돕게 된다.
이에 이들 부스에선 혈압·혈당 등 자기혈관 숫자 알기를 비롯해 신체점수, 금연 상담 및 치매예방 운동법, 청소년 심리검사와 진로적성검사, 정신 고위험군 선별검사, 스트레스 검사, 향수만들기, 특수분장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특히 금연·절주 분야에서는 흡연자의 체내 일산화탄소량 검사와 폐 나이 측정을 통해 금연클리닉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 고3 수험생들에게 음주와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무주군 보건의료원 기초검사를 실시한 후 대상자별로 유증상이 발견됐을 경우 병·의원과 연계해 전문의 상담까지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무주군 보건의료원 보건행정과 이동훈 과장은 “수능시험이 종료되면서 몸과 마음이 지친 수험생들에게 건강을 진단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분야별 전문가들이 상담을 실시하고 체험형으로 진행돼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이다. 고3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