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도서관에서 하룻밤, ‘순천기적의도서관 스테이’ 성황리에 ..
문화

도서관에서 하룻밤, ‘순천기적의도서관 스테이’ 성황리에 마쳐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7/12 11:57
성년을 맞은 기적의도서관은 힐링과 화합의 장

↑↑ 기적의도서관스테이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순천시 기적의도서관은 지난 9일·10일 1박 2일 동안 도서관 커뮤니티 여행 프로그램 `기적의도서관 스테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처음 운영된 `기적의도서관 스테이`는 2023순천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유치를 기원하고, 순천의 도서관 문화를 전국으로 소통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1기 기적의도서관 스테이는 올해 성년을 맞이한 순천기적의도서관을 기념하고, 도서관을 건축한 故정기용 건축가의 정신을 배울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기용건축 김병옥 대표의 강연을 시작으로 포크송 공연, 차훈 힐링 프로그램, 순천만 무진기행 등 순천의 도서관 문화와 순천 지역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마음이 치유되고 참여자 모두가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이 됐다.

특히 책으로 가득한 도서관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경험은 참여자들에게 이색적이고 특별하게 다가갔다.

한 참여자는 ˝지혜의 창고 도서관의 책더미 속에서 잠을 잘 수 있었다는 사실만으로도 행복한 일이었다.˝라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순천기적의도서관 관계자는 ˝오랜 시간 코로나19로 지쳐있었을 시민들에게 일상 속 새로운 힘을 불어넣어 드린 것 같아 기쁘고, 특히 도서관에서 하룻밤을 자는 경험은 참여하신 모든 분에게 특별하게 느껴졌을 것˝이라며, ˝올해 도서관 스테이는 2회 정도 더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