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강동구, 바른 미디어 사용을 위한 생활수기 공모전 개최..
사회

강동구, 바른 미디어 사용을 위한 생활수기 공모전 개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7/21 08:19
공모전을 통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미디어 이용 문제에 대한 예방책, 극복경험 등 공유의 장 마련

↑↑ 「바른 미디어 사용을 위한 아동·청소년 생활수기 공모전」 홍보물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강동구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아동·청소년의 미디어 사용 에티켓과 관련하여 바른 미디어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세우고 미디어 사용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바른 미디어 사용을 위한 아동·청소년 생활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아동·청소년들에게 미디어 사용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그들의 일상이 되었으나, 과도한 미디어 사용은 수면장애, 우울, 불안, 주의력 결핍 등 정신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며 그에 따른 문제들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강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미디어 활용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바른 미디어 사용을 위한 생활수기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모전은 ▲미디어 사용으로 경험한 문제 및 극복 경험 ▲남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예방법을 주제로 오는 8월 15일까지 접수받는다. 공모분야는 자유산문, 웹툰, 표어, 포스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응모하면 된다.

강동구 초·중·고등학생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3인 이하의 단체도 참가할 수 있다. 당선자에게는 1등(1팀) 40만원, 2등(2팀) 30만원, 3등(2팀) 15만원, 입선(10팀) 3만원 상당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후 당선된 작품은 홍보 책자로 제작, 유관기관에 배포해 올바른 미디어 사용을 위한 예방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