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전유아교육진흥원,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놀이형 상담을 ..
교육

대전유아교육진흥원,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놀이형 상담을 접하다.

신태공 기자 입력 2022/08/26 09:22 수정 2022.08.26 18:33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아빠랑 핑퐁 보드게임 놀이` 실시

↑↑ 대전유아교육진흥원,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놀이형 상담을 접하다.
[대전_뉴스비타민=신태공기자]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관내 4, 5세 유아와 아빠 30가족을 대상으로 `아빠랑 핑퐁 보드게임 놀이`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한 `아빠랑 핑퐁 보드게임 놀이`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아빠와 자녀 1명을 1가족으로 1기당 10가족, 총 3기로 진행됐다.

신체놀이, 문제해결 놀이, 전략과 소통의 보드게임의 세 가지 형태로 운영된 이번 연수는 놀이형 상담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관계 회복 및 자녀 양육 효능감을 증진하고, 학부모와 자녀의 긍정적 관계 형성으로 유아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번 학부모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보드게임 놀이를 통해 아이의 심리상태 등을 확인 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부끄러움이 많은 아이가 시간이 지날수록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참 좋고 감사했다.”라는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장영순 원장은 “아빠와 자녀의 긍정적 상호작용을 지원하고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본 연수를 통해 가정 내 함께 놀이하고 따뜻하게 소통하는 문화가 자리잡길 바란다.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