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김동욱 의원, 서울시 게임산업 육성 및 e스포츠 활성화 ..
정치

김동욱 의원, 서울시 게임산업 육성 및 e스포츠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안 전격 발의!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9/01 10:30
게임산업 육성 및 e스포츠 활성화 지원을 위한 서울시 차원의 제도적 초석 마련 기대

↑↑ 김동욱 의원 (국민의힘, 강남구 제5선거구)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서울시의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강남5)은 지난 8월 29일에 제314회 임시회 의안으로 `서울특별시 게임산업 육성 및 이스포츠 활성화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게임산업은 타 산업과의 동반성장이 가능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미래 서울경제의 성장동력과 일자리 창출을 도모할 수 있는 영역이다. 특히, 게임물을 매개로 하여 경기가 이루어지는 이스포츠(e스포츠)는 다양한 직군의 일자리 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분야이다.

서울시는 세계 최초의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을 운영할 만큼 e스포츠 종주도시로서의 명망을 가지고 있으나, 프로게이머 처우 문제, 인프라 문제 등 다양한 문제가 산재해있다. 이에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게임물의 고유한 특성이 반영된 조례상 근거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김동욱 의원은 다양한 의정활동을 토대로 게임산업 육성과 e스포츠 활성화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앞서 열린 제311회 임시회 3차 기획경제위원회 회의에서 서울e스타디움의 운영 부진 문제를 지적했고, 소관 기관 현장 시찰 등으로 2차례에 걸쳐 서울e스타디움을 방문해 e스포츠 시설 운영 실태를 확인했다.

이어서 김 의원은 국회의원 하태경 의원실을 방문하여 정부와 국회 차원에서 추진됐던 전반적인 게임산업 육성 및 e스포츠 지원의 경과를 살펴보고, 서울시 차원에서 필요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김 의원은 “게임콘텐츠 생산과 인력 수급을 위한 건강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이번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말하며, “게임산업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필요한 시책을 수립 및 시행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이번 조례안을 통해 다시금 게임 생태계 부흥의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해당 조례안은 제314회 임시회 소관 상임위원회와 본회의 의결을 거쳐 제정된다. 조례안을 통해 게임산업 육성과 e스포츠 활성화를 선도하는 종주도시로서의 명망을 이어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