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2년 제11회 도담도담놀이터 축제 홍보 포스터 |
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도담도담 놀이터`는 도봉구가 주최하고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육아 문화와 정보의 장(場)이다. 축제에는 덕성여자대학교, 도봉경찰서, 대한적십자서울지사, 세이브더칠드런 등 총 21개의 민관단체가 참여한다.
축제는 건강놀이터 가족놀이터 마음놀이터 전통놀이터 나눔놀이터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건강놀이터`는 경찰체험을 해보는 `나는야 멋진 꼬마경찰관`, 건전지를 사용하는 고장 장난감을 수리하는 `장난감병원`, `가족놀이터`는 `가족이 함께하는 보드게임 한 판`, `우리들의 작은 운동회`, `마음놀이터`는 덕성여대 아동가족상담학과의 `그림책으로 떠나는 감정여행`, `전통놀이터`는 도봉구가족센터의 `온 나라 전통의상체험` 등이 운영된다.
블록, 종이상자 등 열린 놀잇감을 마음껏 체험해 볼 수 있는 `마음대로 놀이터`와,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쓰지 않는 육아 출산용품을 판매 및 구매할 수 있는 `나눔장터`도 열린다.
한편 `우리들의 작은 운동회`, `장난감병원`, `나눔장터`는 9월 19일부터 사전 신청을 해야 참여 혹은 이용할 수 있다. 사전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각종 육아정보, 놀이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온 가족 축제인 도담도담놀이터에 많은 가족들의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 삼 년 만에 열리는 반가운 이번 축제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