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가 자살 고위험시기(3월~5월)가 도래함에 따라 각종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집중관리를 실시한다. 각종 통계에 따르면 봄철인 3~5월에는 일조량 증가, 불면증, 졸업·구직 시기 ..
서울 용산구가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추진에 따라 2022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수립‧공시했다. 지역고용 활성화를 위해서다. 용산구 소재 사업체 수는 1월말 기준 1만4807개, 종사자 수 14만5364명?..
서울 노원구는 주요 산책로 2곳에 유아차 살균소독기를 설치하고 오는 1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연일 심해지는 미세먼지 및 코로나19 등 각종 감염병으로 인해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
동대문구가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주민이 직접 설계할 수 있도록 오는 22일까지 ‘2022년 동대문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신청 받는다. ‘동대문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마을의 공동 문제를 ??..
동대문구가 신학기 시작과 더불어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직업체험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 동대문 와락은 코로나19 ??..
관악구가 도심 내 옥상, 베란다 등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친환경 상자텃밭’ 2,000세트를 보급한다고 밝혔다. 상자텃밭은 좁은 공간에서도 손쉽게 안전한 먹거리를 재배할 ..
관악구가 소상공인 점포 디자인 개선을 지원하는 관악형 아트테리어 사업을 추가 확대·시행한다고 밝혔다. 아트테리어 사업은 지역예술가와 소상공인의 협업을 통해 동네가게의 간판, 메뉴판 등 ??..
송파구가 어르신 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4월 1일부터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한 70세 이상 어르신 선착순 785명에게 10만 원 선불 교통카드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신청 대상은 면허 반납일 현재 ..
도봉구가 국내외 청소년들의 생태소양과 글로컬 리더십 함양을 위해 `2022년 국제 ESD 유스 프로젝트 느루 시즌 2`를 진행한다. `한꺼번에 몰아치지 아니하고 오래도록`이라는 순우리말인 `느루`는, 청?..
도봉구가 구민들의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한국지방재정공제회의 영조물 손해배상 보험(공제)에 가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영조물 손해배상 보험이란, 도봉구가 소유 사용 관리하는 시설물(청사, ..
금천구는 4월 9일(토) 의료법인 우정의료재단과 시흥동 996 일원에서 ‘대형종합병원 건립’ 기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공식은 건축허가 부지 내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해 주민 290여 명?..
금천구가 현대시장에 고객주차장을 조성했다. 금천구는 4월 6일(수)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상인회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 현대시장은 2012년 고객지원센터와 함께 부속..
광진구가 4월 27일까지 관내 위험 및 무연고 간판 철거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은 관내에서 광고물의 훼손 및 파손 상태가 심해 구민 안전을 저해하는 간판, 관내 업소 이전‧폐업으로 인해 장기간 ??..
광진구가 취약계층 아동 81가구, 총 178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인 ‘진로탐색 직업체험’ 활동을 지원한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
광진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소비를 활성화하고자 ‘광진사랑상품권’을 100억 추가 발행한다. 구는 지난 1월 150억 원 규모의 광진사랑상품권을 발행해 완판했으..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을 돕고자 취업장려금 지급대상을 확대하고 1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강남구에 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아이들과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자녀교육 및 아이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이 많다. 성북구가 이렇게 일상 속에서 자녀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에??..
영등포구는 주택 임대차 신고제의 계도기간 종료를 앞두고, 다가오는 6월부터 전․월세 계약 미신고 시 최대 1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며 주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주택 임대차 신고제는 ..
영등포구는 4월 7일부터 투명페트병, 종이팩 등의 재활용품을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주는 ‘영등포 쓰다점빵(쓰레기 다이어트 점빵)’을 17개동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등포 쓰다점빵’은 ..
중랑구가 미세먼지를 줄이고 구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를 지원한다. 구는 올해 5억 7천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선착순으로 5,531대의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를 보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