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는 건축물 유리창이나 투명방음벽에 충돌해 부상·폐사하는 조류피해를 줄이기 위해 환경부 ‘조류충돌 방지테이프 부착 지원사업’과 연계해 공모 신청 대상을 모집한다. 환경부는 지난..
광주광역시는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교통약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저상버스 45대를 4월부터 확대 도입한다. 광주시는 현재 38개 노선, 303대의 친환경 저상버스를 운행하?..
광주 동구는 지난 22일 올해 첫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정기 회의를 개최하고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 회의에 모인 아동·??..
광주 동구 산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관내 4060 독거 청·장년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과 생필품 지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구 기본복지가이드라인’에 ..
구미시와 재구미 울진향우회는 24일,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울진군을 방문하여 군민들의 일상회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성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구미시청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하여 성금 1,07..
울진군은 환경부가 주관하는 2022년 노후상수도정비 추가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는 최근 노후상수도 시설의 안전강화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환경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4월부터 양포도서관 미디어창작실을 동영상 촬영과 편집을 원하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공간 대여는 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오전(10:00~13:00)과 오후(14:00~17:00)로 ..
울진군 온정면 온정중학교 제15회 동창회(회장 손승남)는 지난 4일 대형 산불로 인하여 삶의 터전을 잃은 울진군민들을 돕기 위해 온정면사무소에 성금 200만원을 전달하였다. 이번 성금은 동창회의 ..
구미시는 구미상공회의소와 함께 올해 3월부터 7월까지 `갤럭시로 보는 세상, 포토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지역에 소재한 기업 氣 살리기의 일환으로 삼성 갤럭시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대상으로 공모..
지난 24일 서부동 분회경로당에서 울진 산불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한 성금 100만원을 경북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최근 산불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아픔을 함께하고 하루빨리 삶의 터전..
지난 24일 영천시 대창면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13명은 사리공단 주변 및 공단 진입도로 일원을 3개 파트로 나눠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깨끗하고 쾌적한 기업환경을 조성하는 대창??..
성주군 선남면에 본격적인 참외 수확철이 찾아와 농가들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농가에서는 수확의 기쁨을 느끼는 한편 선남면 일대 하우스 단지에서 잇따라 발생한 참외 도난사건에 대한 우려의 ..
달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24일 ‘장독대 장 만들기’ 지원사업을 시행했다. 이번 전통 장 지원사업은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
경주시 안강읍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지난 23일 새봄을 맞아 산대리 교통섬과 근계2교 일원에 연산홍, 꽃잔디, 팬지 등을 심으며 아름다운 안강 만들기에 앞섰다. 안강읍 산대리에 위치한 교통섬은 안강..
김천복지재단에는 봄을 맞아 소외된 이웃과 함께 웃을 수 있는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한 후원금 전달로 기부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부항중학교총동창회(회장 정한열)와 김천전기협의회(회장 박근??..
김천시는 미혼 청년근로자에게 결혼을 장려하고 중소기업 장기근속 유도를 위하여,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이 월 15만원씩 2년 동안 저축하면 1060만원을 돌려주는 `2022년 청년근로자 사랑채움사업`..
김천시 감천면 의용소방대 대원 22명은 지난 23일 감천면 산림 인접지 주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봄철 산불예방 강조 기간을 맞아 산과 들, 주택가 주변..
김천시 대신동은 지난 23일 2022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3명, 지역방역일자리 1명, 쓰레기수거 인부임 3명, 산불지상감시원 3명, 장애인일자리 4명 등 총 14명을 대상으로 2022년 첫 번째 안전보건 현?..
오는 4월 1일부터 카페, 제과점 등 식품접객업 매장에서 1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이 전면 금지되는 가운데, 서울시가 그동안 시도해온 ‘제로카페’, ‘제로식당’, ‘제로마켓’의 규모를 확대하는 ??..
# 2020년 10월 양천구에 거주하는 여성 1인 가구 A씨는 누군가 현관문을 강제로 열고 집에 침입하려 한 흔적을 발견하고 즉시 관할 경찰서에 신고했다. 경찰서는 A씨에게 서울시 ‘안심홈세트’ 사업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