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와 여수시는 6일 여수 자산공원에서 김영록 도지사와 권오봉 여수시장, 보훈단체장 등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렸다. ..
전라남도는 지속적인 유기농업 확산과 성공적 모델 육성을 위해 해남 태인마을, 함평 운암마을, 곡성 연봉마을과 근촌마을, 4개 마을을 올해 ‘유기농 생태마을’로 지정했다. 유기농 생태마을은 10??..
담양군은 6일 관어공원 현충탑 광장에서 ‘제67회 현충일 추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추념식은 ‘고맙습니다. 호국영웅의 희생을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주제로 대한민국의 오늘을 있게 한 순국..
함평군은 6일 함평공원 충혼탑 광장에서 ‘고맙습니다. 호국영웅의 희생을 잊지 않겠습니다.’ 라는 슬로건 아래 제67주기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추념식은 이상익 함평군수, 김형모 군의??..
전남 함평군은 지난 2일 귀농어귀촌 체류형지원센터에서 입교생과 선도농업인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멘토·멘티 매칭사업`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예비 귀농인들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
해남군은 6일 해남읍 우슬체육공원 내 현충탑 일원에서 순국선열 및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는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국가 유공자와 유가족, 해남군 보?..
보성군은 6일 보성 현충공원과 벌교 충혼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애국정신과 위훈을 기리기 위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추념식은 김철우 보성군수를 비롯한 보성군의회 ??..
화순군이 6일 제67회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추념식을 열었다. 화순읍 남산공원 충혼탑 광장에서 열린 추념식은 오전 10시 정각 전국 동시 추모 묵념, 국민의례, 헌화, 분향, ??..
전남 구례군이 제67회 현충일을 맞아 구례현충공원에서 추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추념식은 독립유공자와 유가족, 각급 기관단체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오전 10시 전국 사이렌 소리..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는 닭, 오리 등 가금 사육농가의 질병 발생 최소화와 생산성 향상을 위해 농장 단위 질병 검사를 통한 맞춤형 방역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전남도동물위생시험소는 가금??..
전라남도는 미래 먹거리 산업인 천연물 시장을 선도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천연물 산업화에 필수적인 국제규격의 표준화 시설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연에서 나는 천연물을 화장..
전라남도가 추진하는 스마트팜 청년창업 교육이 농촌 정착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전남도에 따르면 ‘2022년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사업’ 교육생 모집 결과 52명 모집에 105명이 ??..
전라남도는 취약한 인구구조 회복과 정주여건 개선 등을 위해 지방소멸대응기금 광역지원계정 사업으로 청년문화센터 건립, 농어촌유학 활성화 등 총 12종 사업에 총사업비 1천381억 원(기금 883억․??..
경북농업기술원은 7일 대구 소재 논포장에서 순도 높고 우량한 종자생산을 위한 벼 원원종과 자체 육성한 벼 품종‘다솜쌀’의 안정 생산과 풍년농사를 기원하기 위해 모내기 체험 행사를 가졌다. ..
경상북도는 기온과 습도가 높아 세균 증식이 활발해지는 여름철을 맞아 병원성대장균 등 식중독 예방과 음식물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여름철 안전한 식생활을 위해 식중독 예?..
경상북도 서울본부는 7일 영덕에서 경북귀농귀촌연합회와 수도권 도시민의 귀농·귀촌인 유치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서울본부는 경북귀농귀촌연합회와 상호 역량과 인프라를 ..
경상북도는 7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 공립요양병원의 감염관리 역량강화를 통해 가을 ․ 겨울철 코로나19 집단감염 예방과 유사 시 선제적 대응을 위해 공립요양병원 종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
경상북도는 단오 날인 3일 간부회의와 7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실국장을 비롯한 출자·출연기관장들이 한복을 입고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두 번의 간부회의는 민선 8기 경북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
포항시는 6일 현재 코로나19 확진자 123명이 발생하여 지역의 확진자수는 총 166,500명이라고 밝혔다. 총 확진자 123명 중 선행 확진자의 접촉자는 119명, 타 지역 주소자는 3명, 감염취약시설 1명이다.
안동시와 가톨릭상지대학교는 6월 13일부터 7월29일까지‘지역산업 연계형 드론 전문인력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반의 지역산업에 4차산업혁명의 주요 분야인 ‘드론’을 접목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