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 `西風書風, 가을 문화 산책..
교육

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 `西風書風, 가을 문화 산책` 운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9/27 12:18
가을 바람 부는 10월, 서구도서관과 함께 문화 산책 가실래요?

↑↑ 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 `西風書風, 가을 문화 산책` 운영
[인천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연, 체험, 강연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마련했다.

오는 10월 23일 `체험이 함께하는 블랙라이트 공연 미운오리새끼`는 빛이 차단된 어두운 무대 위에서 자외선을 방출하는 조명인 블랙라이트와 아름다운 음악을 배경으로 하는 새로운 형식의 공연이다.

29일 `스토리텔링 키즈콘서트 브레맨 음악대` 공연은 바이올린과 플롯의 클래식 음악 연주를 직접 들으며 브레맨 음악대 스토리텔링과 신나는 악기를 체험하는 내용으로 운영한다.

`천문대장과 함께 별 보러 가자` 체험은 19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별자리 이야기와 과학교구를 만들고, 옥상정원에서 천체망원경으로 천체관측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커피 한잔 할까요?`는 17일 지역주민과 함께 핸드드립 커피를 직접 추출해본다.

호봉산 생태학교와 함께 `우리가족 작은정원`은 23일 가족을 대상으로 자연물과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작은 정원을 꾸며본다.

55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힐링 기체조`를 6일부터 4주간 운영하며, 관절, 호흡, 척추에 좋은 기 단련을 위한 체조를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다지는 시간을 갖는다.

`이모티콘 창작소`는 성인을 대상으로 6일부터 4주간 운영하며, 태블릿을 이용해 자신만의 캐릭터 이모티콘을 제작하는 방법을 배워본다.

`나를 돌보는 마음챙김, 싱잉볼 명상`은 성인을 대상으로 17일부터 2회동안 싱잉볼과 아로마 명상을 통해 몸과 마음의 대화를 체험해 볼 예정이다.

운영프로그램의 세부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