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여수시가 오는 10월 5일까지 ‘전라남도 관광 취약계층 행복 여행활동 지원사업’ 여행상품을 모집한다. |
이번 사업은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맞아 도내 관광 취약계층에 1인당 15만원 이내의 당일 여행상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경우 동행 1인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여행상품은 장애인과 저소득층 분야로 나눠 모집하며, 분야별 2개 이상 총 6개의 상품을 선정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여수시 소재 여행업 등록업체로 영업보증보험에 가입돼 있어야하며, 필수조건과 운영조건을 준수해 여행상품을 구성해야한다.
제출 서류는 여행상품 참여 신청서와 설명서 등 8종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여수시 시청동1길 23, 1층 관광과)이나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여행상품은 참여자 모집, 참여자와 여행상품 간 매칭 후 10월 24일부터 12월 7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여행업체에서는 상품 운영 후 익월 10일까지 운영비 지원을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관광 취약계층에 적합한 여행상품을 지원할 수 있도록 관내 여행사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이번 사업으로 취약계층의 관광기본권을 보장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업계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