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남구, 힙한 MZ들 모여라! `가로수길 디자인위크`에서 놀자~ |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유니크한 브랜드와 다양한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신사동 가로수길의 관광객 유입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획했다. 특히 행사 슬로건인 ‘플레이 위드 어스(Play With Us)’처럼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가 가로수길을 힙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행사 첫날 1일에는 오전 5시부터 저녁 9시까지 가로수길에 차량을 통제하고 플리마켓과 체험존, 캠핑 테마의 휴식공간을 선보인다. 플리마켓에서는 패션, F&B, 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된 60개 브랜드를 만날 수 있고, 체험존에서는 타로, DIY 비즈팔찌, 레터링 페인트, 맞춤 향수 제작 등 무료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당일 오후 3시에는 가로수길 중앙에 설치된 무대에서 포토콜 및 가수 크러쉬의 오프닝 콘서트가 열린다.
한편 도산대로13길 27에 위치한 주제관에선 가로수길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의 소호 거리를 대표하는 가로수길의 비전을 담아 각층별로 MZ세대를 매혹하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1층에서는 핑크빛 가득한 ‘뷰티 팝업 카페’를 만날 수 있다. 1~2일 이틀간 뷰티 매거진 ‘뷰티쁠’이 엄선한 화장품 브랜드의 메이크업 팁, 아이템 꿀조합을 체험할 수 있으며 현장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화장품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3일부터는 전문 메이크업 시연 및 타로카드, 팔찌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주제관 2층은 최근 미술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아시아 최대 어반&스트리트 아트페어 ‘어반 브레이크’의 전시관으로 꾸며진다. 이곳에서 멧 곤덱(Matt Gondek), 디페이스(D*FACE)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과 컬래버레이션 아트워크를 관람할 수 있다.
주제관 지하1층 ‘신사 라운지’는 네온사인, 그래피티로 꾸며진 복고 컨셉트의 놀이 공간으로 스포츠 오락기, 게임, 볼풀장을 즐길 수 있다.
행사 기간에는 100개 업체가 참여하는 ‘세일페스타’가 열려 가로수길 제품을 최대 50프로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 주제관과 세일페스타 참여 매장을 방문하고 리플릿에 스템프를 받는 ‘스템프 투어’ 이벤트에 참여하면 다양한 할인권, 고급 화장품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행사로 가로수길의 매력이 널리 알려져 국내외 관광객뿐만 아니라 MZ세대들에게 사랑받는 명소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하면서 강남구 명소마다 지역 특성을 돋보일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해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