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1) |
김 의원은 제11대 서울시의회 재선의원으로 당선 이후부터 지역구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주민들의 수요가 있는 우장산역 출입구 신설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온 바 있다.
김경 의원은 우장산역 주변에 대규모 아파트 입주 및 주거 시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하철 출입구가 연결되어 있지 않아 많은 불편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의 민원을 접하고, 총 3차례에 걸쳐 출입구 신설을 담당하고 있는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들에게 보고를 받은 바 있다. (8월 12일 1차 회의, 9월 5일 2차 회의)
김경 의원은 이 자리에서 5호선 우장산역 출입구 신설은 지역주민들이 지하철 이용편의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설치를 요구해 온 사업인 만큼 지역주민들의 지하철 이용편의 증진을 위해 반드시 출입구를 신설해 달라고 촉구한 바 있다.
서울교통공사는 ‘5호선 우장산역 출입구 신설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용역’을 발주하여 시행중이며, 내년 2월 용역을 완료할 예정이다.
김경 의원은 “지역주민들을 만나며 우장산역 출입구 신설을 필요로 하는 의견을 많이 들어왔고, 지속적으로 주민들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해왔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계속해서 소통하면서 우장산역 출입구 신설사업이 주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설치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