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남도의회 강정희 도의원, “성차별 해소와 성평등한 의회..
정치

전남도의회 강정희 도의원, “성차별 해소와 성평등한 의회 만들기 주력하겠다”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1/12/10 14:38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성평등의회지원센터’ 운영위원으로 임명

↑↑ 강정희 보건복지환경위원장(더불어민주당·여수6)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전남도의회 강정희 보건복지환경위원장(더불어민주당․여수6)이 전국성평등의회지원센터 운영위원으로 활동한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지난 11월 2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전국성평등의회지원센터 출범식을 갖고 왕정순 서울관악구의원을 센터장으로, 강정희 전남도의원과 천정아 변호사, 김은경 세종리더십개발원장 등 8명을 운영위원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국성평등의회지원센터는 지방의회의 성차별 해소와 성희롱․성폭력 예방, 성평등 진작을 위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양성평등에 반한 사건에 대해서는 법률, 의료, 심리, 상담 등 각 분야 자문단의 도움과 네트워크 차원의 대응으로 여성의원에게 힘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강 위원장은 “전국성평등의회지원센터가 성폭력 예방과 양성평등한 지방의회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운영위원으로서 지방의회 성차별 해소와 양성평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생활에 밀접한 정책 개발과 협력과 교류를 통한 역량강화를 위해 2005년 발족한 여성지방의원 연대단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