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당진시의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정치

당진시의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9/29 14:47
김명회 위원장,“동일 건으로 재지적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달라”당부

↑↑ 당진시의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충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당진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 강평을 끝으로 2022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당진시청 33개 부서와 6개의 직속기관 및 사업소, 14개의 읍·면·동, 당진항만공사를 대상으로 지난 9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진행했다.

당진시의회는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시민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 홈페이지, SNS채널(페이스북, 유튜브)을 통해 행정사무감사 전 과정을 실시간 생방송했다.

김명회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 강평을 통해 “행정사무감사의 주된 목적은 우리 시 행정사무 전반의 실태를 파악하고, 집행부를 견제·감독해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합법적이고, 합리적 시정을 추진하기 위함”이라며, “특히 이번 감사를 통해 지적된 시민축구단의 부실한 운영과 보조금을 지원받아 운영하는 각종 단체, 민간위탁사업에 대한 철저한 지도·감독, 시 현안사항에 대한 부서별 정보공유 및 협치·협력”등을 당부했다.

끝으로“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사항들은 위원 개인의 목소리가 아닌 시민의 목소리임을 깊이 인식하여 향후 동일 건으로 재지적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구체적인 시정 및 처리요구 사항은 심사결과보고서를 채택한 후 제2차 본회의 의결을 거쳐 소관부서에 서면으로 시정요구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