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진주교육지원청,‘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상반기 정기 보고회..
교육

진주교육지원청,‘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상반기 정기 보고회’개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9/29 12:44
더 공정한 심의를 위한 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 병행

↑↑ 진주교육지원청,‘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상반기 정기 보고회’개최
[경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진주교육지원청은 지난 9월 28일, 진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상반기 정기 보고회”를 개최했다.

2022년 상반기에 4개의 소심의위원회에서 심의한 102건을 추인했고, 경상남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이나리 변호사로부터 “판례 및 결정례를 통한 본 학교폭력”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진주교육지원청 최유빈 학교통합지원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2022학년도 상반기에 발생한 학교폭력 접수건수는 전년도에 비해 2배에 달하고, 이와 관련하여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심의 건수도 2배로 증가됐으며, 이에 심의위원들의 노고에 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했다.

이번 정기 보고회에서는 2022학년도 상반기 심의했던 학교폭력의 유형과 추세, 심의 현황 보고뿐만 아니라 적법하고 공정한 학교폭력 심의를 위한 심의위원 역량강화연수도 함께 병행하여 학교폭력 대응 및 사안 심의 처리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자 했다.

이외숙교육장은“접수된 학교폭력 건수에 대비하여 학교폭력 학교장 자체해결 비율이 전년도 58.%에서 45.5%로 낮아지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 단위학교에서의 학교폭력 대응 역량 강화 및 학교폭력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