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연수구의회 ‘연수구 행복정책 연구회’ 연수구민 대상 행복정책 수요조사 실시 |
제9대 연수구의회의 첫 의원연구단체인 ‘연수구 행복정책 연구회’는 행정학박사 한성민의원을 중심으로 박현주, 김영임, 정보현의원이 연수구민의 행복을 위한 정책 수요조사 및 개선과제를 도출하고자 결성했다.
연구회는 9월 15일, 22일, 28일 세 차례 자문회의를 실시하여 연수구의 주요 현안 사항을 반영하고자 의원들이 직접 조사문항 설계에 참여했으며, 인천광역시 사회서비스원 신상준 부연구위원, 고려대 노동문제연구소 박상운 연구위원 등이 자문했다.
연구회 대표 한성민 의원은 “이번 연구회 활동을 통해 연수구의 주거와 교통, 환경과 안전, 여가활동과 가족 공동체, 건강상태, 가치관, 행정 서비스 및 의정활동 등 전반에 대한 인식과 수요를 도출하여 추후 의정활동에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연수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복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열심히 연구하고 실천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
의원연구단체 제도를 시행한 이후 의원들이 직접 조사문항 설계에 참여하여 정책수요조사를 펼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로 주민들의 큰 기대를 불러오고 있다. 해당 설문 조사는 연수구민 1,000명을 대상으로 10월 한 달 간 진행될 계획이며, 추후 성과보고회를 통해 그 결과를 제9대 연수구의회 의원 및 관계자들과 공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