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영덕교육지원청, 새롭게 단장한 영덕야성초병설유치원 친환경..
교육

영덕교육지원청, 새롭게 단장한 영덕야성초병설유치원 친환경 놀이터를 소개합니다!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1/12/13 12:01
영덕야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 로비니아 원목으로 놀이터 새단장

↑↑ 로비니아 원목 놀이터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영덕교육지원청 영덕야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12월 8일 영덕야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 바깥놀이터의 새단장을 끝내고 개장하였다. 획일적인 놀이시설 중심에서 벗어나 모험심과 협동심을 높일 수 있는 놀이공간을 만들기 위해 기존의 바깥놀이터에 다양한 놀이시설물(오두막집, 통나무원형통과, 동물 모양 어린이벤치)을 설치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모양의 벤치는 즐겁게 놀이 후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오두막집, 통나무원형통과 놀이시설은 친환경 조경 자재인 로비니아 원목으로 만들어져 마치 무인도에서 자라난 나무들과 같이 분위기를 조성해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였다. 로비니아 원목은 자외선 및 습기로부터 들뜨지 않아 자연스러운 나무결을 유지하고 곰팡이나 해충에 강한 면역력을 가지고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 때 안전하고, 자연에 친근감을 느낄 수 있다.

줄기반 OOO 어린이는 “너무 재미있고 계속 바깥놀이터에서 놀고 싶어요!”라고 하며 바깥놀이에 즐거움을 느꼈다.

박경희 원장은 “새로이 단장한 친환경적인 놀이 공간에서 꿈을 키우고 마음껏 놀이하며,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응원한다”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