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청도교육지원청 금천초, 1인 1시집 발간회 및 작품 전시..
교육

청도교육지원청 금천초, 1인 1시집 발간회 및 작품 전시회 개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1/12/13 14:56
`시 울림이 있는 학교` 운영을 위한 장기 프로젝트의 완성

↑↑ 금천초 1인 1시집 발간회 및 작품 전시회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청도교육지원청 금천초등학교는 12월 10일에 본교 2~5학년을 대상으로 1인 1시집 발간회 및 작품 전시회를 실시하였다. 이는 지난해에 이어 본교의 특색교육으로서 『시 울림이 있는 학교』운영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1인 1시집 발간이라는 장기 프로젝트의 완성을 알리는 시간이었다.

학생들은 학기 초부터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과 연계하여 아침활동 및 수업시간 틈틈이 직접 창작시를 지었고, 시에 어울리는 그림을 함께 그려 시집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시집에는 학생들의 우정과 가족 이야기, 주변의 동식물, 사물과 자연 이야기 등을 담았다. 학생들의 이름을 내건 시집이 완성된 날 이를 기념하기 위해 학급별로 시집 발간회를 실시하였고, 본교 현관 로비에는 학생들의 시집 작품 전시회를 열어 친구나 동생, 형, 누나들의 작품을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들의 보람과 성취감을 높이고, 작품을 감상하는 바람직한 태도를 기르는데 도움을 주었다.

1인 1시집 발간 장기 프로젝트에 참여한 5학년 홍○○ 학생은 “처음에는 시를 쓰는 것이 막막하기만 했는데, 그냥 일기를 쓰듯 나의 생각과 감정을 시에 담았다. 내 이름으로 된 시집이 두 권이나 생겨 정말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천초등학교 교장 최성욱은“금천 학생들이 시를 통해서 감수성이 풍부하고, 감정을 정화할 수 있는 사람으로 자라나길 바라며, 작품 결과물을 감상해 보니 학생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씀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