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역량 톡톡 |
이번 연수는 함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하는 교직 분위기를 확산하며 교육 본연의 역할 수행 및 교사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것이다. 연수 강사로는 교과에 대한 이해와 수업 역량이 우수한 수석교사 5명이 참여하여 이론과 체험 실습, 토론 중심의 참여 수업 나눔을 실시했다.
연수는 ‘비주얼씽킹으로 생각 키우기’, ‘말랑말랑 그림책 Talk’, ‘토론으로 즐거운 도덕 수업’, ‘알아두면 유용한 음악 수업 깨알 Tip!’, ‘즐거운 연극 수업’ 등 다양한 강좌로 구성했고, 교사들의 필요와 희망에 따라 강좌를 선택하여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수전략을 직접 경험해 보면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초등교사는 “강의 위주가 아닌 체험 실습과 토론 등 직접 참여하는 연수여서 좋았고, 교실 수업 장면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수업전략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됐다”라고 했다.
방해영 초등수석회장은 “이번 연수는 맞춤형 수업 나눔으로 교사의 수업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수석교사는 앞으로도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수업 나눔 문화 조성에 앞장서며 수업전문가로서 학교 현장에 필요한 수업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