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충북교육청, 그린스마트 스쿨 실무추진팀 연수 운영 |
충청북도교육청은 그린스마트 스쿨 사업에 대한 학교의 이해도 향상과 학교 별 특색 있는 공간 재구조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10월 7일(금)에는 영동산업과학고에서 영동·옥천·보은교육지원청 실무추진팀 18명(교육지원청별 6명)을 대상으로, 13일(목)에는 충주교육지원청에서 충주·제천·단양교육지원청 실무추진팀 18명(교육지원청별 6명)을 대상으로연수가 실시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김은미 장학사가 △그린스마트 스쿨의 사업개요 △그린스마트 스쿨 사업절차와 단계별 지원방안 △실무추진팀 역할 △미래교육과정이 반영된 창의적 학교 설계 지원 △그린스마트 스쿨 사업의 발전방향과 건의 사항 등의 내용으로 연수를 진행한다.
이후 그린스마트스쿨 실무추진팀은 지역별로 영동 이수초등학교(7일), 충주 앙성초등학교(13일)의 그린스마트 스쿨 시설을 탐방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연수로 교육지원청·학교별 정보를 공유하고, 그린스마트 스쿨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도내 초·중·고 49교 74동을 그린스마트 스쿨 사업 대상으로 선정해, 권역별 사용자 연수, 설계 분야 현장 컨설팅을 하는 등 학교 현장 중심의 행정지원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