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활력소, 도시재생 우수사례..
정치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활력소, 도시재생 우수사례 벤치마킹 실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06 10:45

↑↑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활력소, 도시재생 우수사례 벤치마킹 실시
[경기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활력소」는 지난 5일 경기도 부천시와 수원특례시를 방문하여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날 연구단체 회원들은 부천시 소새마을기획단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과 수원도시재단을 방문하여 주민거점공간 조성 현장을 둘러보고 도시재생 사업의 추진과정 및 노하우를 전해 들었다.

부천시 소새마을기획단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2021년 12월에 국토교통부 설립 인가를 받아 마을역사관, 마을해설, 마을카페 등의 운영으로 일자리창출 및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수원도시재단 도시재생사업부는 도시재생지원센터 및 행궁동·경기도청주변·매산동·연무동·세류2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운영하며 구도심의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벤치마킹에 참여한 이윤미 의원은 ˝부천시의 우수사례처럼 용인특례시의 도시재생을 추진함에 있어 시민들의 직접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 도시재생 대상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는 방안을 연구하겠다˝고 말했으며, 신현녀 의원은 ˝수원특례시처럼 지자체 조직구성 및 적극적 주도를 우리시에 접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의원연구단체 「도시활력소」는 유진선(대표), 이윤미(간사), 장정순, 남홍숙, 황재욱, 신현녀, 이교우, 황미상, 박희정, 김병민(10명)으로 구성됐으며 연말까지 도시재생과 관련된 연구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