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최병용 전남도의원, 전라남도 바이오산업 기업 지원 강화..
정치

최병용 전남도의원, 전라남도 바이오산업 기업 지원 강화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12 14:22
12일, `전라남도 바이오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개정 대표 발의

↑↑ (최병용 도의원 더불어민주당ㆍ여수5)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최병용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여수5)이 대표발의한 `전라남도 바이오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가 12일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조례안 심사를 통과하면서 도내 바이오산업 기업을 위한 지원방안이 마련됐다.

조례는 바이오산업 분야의 기술·소재·제품의 확산 및 개발 촉진을 위한 도지사의 책무를 강화하고, 바이오산업 관련 기업의 공동판매 사업과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특허 출원 비용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최 의원은 “2021년 5,837억 달러였던 글로벌 바이오산업 시장 규모가 2027년에는 9,119억 달러까지 성장할 예정이며 이는 연평균 7.7%에 달하는 수치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성장추세와 더불어 최근 바이오산업은 의료, 뷰티, 식품 등 다양한 분야와 융합하며 영역이 확대되고 있어 바이오산업 관련 기업들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전남은 5,200여 종에 달하는 전국 최대의 생물자원을 보유하고, 전국 해조류 생산량의 86%를 차지하는 바이오산업 자원의 보고이다”며 “이러한 비교우위와 산업기반을 토대로 전라남도가 첨단 바이오산업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