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황예원 의원(운암1·2·3동, 동림동) |
황의원은 ▲결핵 관련 사업에 대한 사항 ▲폐의약품 관련 사항 ▲거주자 우선주차 및 공유주차 등 북구 주차정책 관련 사항 등 세가지 사항에 대해 질문과 당부를 통해 구정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책을 주문했다.
먼저 결핵 관련 사업에 대해 보건소 결핵실 근무자의 고용 형태 등을 지적하고 “결핵예방사업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적절한 계획 수립 및 모니터링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폐의약품과 관련해서는 “폐의약품의 수거와 처리에 관한 내역이 매우 부실했고 관리체계가 미흡하다”고 비판하며 “수거 체계를 점검하여 일관성 있는 기준을 마련하고 총괄의 역할을 명확하게 하도록 최선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거주자 우선주차 및 공유주차 등 북구 주차정책에 대해서는 “현재 시행 중인 ‘거주자 우선 주차’와 ‘공유주차’ 제도는 당초 취지를 살리지 못하고 있다”고 꼬집으며 “불법 적치물의 해결방안, 부정주차 단속 체계의 재점검, 공유주차 시스템 점검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대책”를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구정질문을 통해 제기한 현안 질의에 대해 집행부는 깊이 고민하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제안에 대해서는 행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시기 바란다”며 구정질문을 마무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