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동부교육지원청, 2021 교육기부 및 문화·예술 100인 멘토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
이번 행사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교육활동의 어려움 속에서도 나눔·배려·행복의 아름다운 동행을 실천한 교육기부자와 문화·예술 100인 멘토를 표창해 사기를 진작시키고, 교육기부 문화의 활성화 및 지역사회의 협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희망음자리 청소년 오케스트라 악기 구입 및 운영비를 지원(한라효흥장학문화재단)하고, 동부 관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기부한(동촌새마을금고, 대원새마을금고) 3팀의 기관과 다년간 학생들에게 장학금의 자원기부와 안전지도의 봉사기부를 해 준 3명, 창의적체험활동 동아리와 대구학생동아리한마당 공연 지도를 해 준 문화·예술 100인 멘토 9명, 총 15명에게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또한, 인문학·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부 성과 공유를 통해, 학생과 학교의 일상회복을 지원하고 학생의 역량을 키워나가도록 교육기부 확산 분위기를 조성했다.
정병우 교육장은 “코로나 19의 엄중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준 소중한 기부에 깊이 감사드린다. ‘한 아이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지역사회의 교육기부를 통해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그 인재들이 또다시 사랑을 나누는 선순환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